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캐롯 손해보험 추천 이유
자동차보험 갱신 주기가 다가와 알아보던 중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알게 되었는데요. 캐롯퍼마일 특징과 다른 시중 보험사와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알아보실때에는 가급적 최소 2~3군데 정도는 꼭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년간 지출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캐롯 손해보험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추천
"캐롯 손해보험"은 한화손해보험, 현대자동차, SK텔레콤, 티맵모빌리티 등 다양한 회사들이 합작하여 만든 국내 최초의 IT 기술 중심 디지털 손해보험사입니다. 해당 기업은 보험 업계에서 최초로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차 주행 거리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하는 방식을 개발하고 적용하였습니다.
근래 들어 캐롯 손해보험사는 신규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올해 7월 기준 2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용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매달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재가입률이 90% 이상이라는 높은 지표를 기록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입니다. 최근에는 다른 보험사에서도 주행 거리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를 내는 방식의 상품들이 나왔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이란? 운전하는 사람의 나이 또는 성별과는 관계 없이 누구나 법적으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무보험으로 운전 중 사고가 일어나면 금전적 손해뿐 아니라 민사, 형사상의 법적 책임도 본인이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꼭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캐롯 할인 특약 굿드라이브 알아보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상품 중에는 가입 이후 운전자의 운전 패턴에 따라서 보험료를 최고 20% 더 절감 받을 수 있는 "굿드라이브 특약" 이 있는데요. 이 특약은 캐롯 손해보험만의 기술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인슈어테크 상품으로,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이어 자동차 보험 시장에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는 캐롯손해보험 이외에도 여러 보험사들이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운영사와 협력하여 안전운전 특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운전 경력이 짧거나 모바일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지 않는 등의 이유로 인해 내비게이션 안전운전 점수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안전하게 운전하더라도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굿드라이브 특약은 할인 혜택이 계속해서 쌓이는 상품으로, 이전 보험 상품들의 부족한 점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며 운전자의 안전 운전 점수와는 관계없이 모든 가입자가 보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캐롯 퍼마일 월납형과 연납형 차이점
주행거리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이기를 끌고 있는데요. 매월 일정 금액을 내는 월납형과 한 번에 1년 치 보험료를 내는 연납형 중 원하는 방식으로 보험료를 내면 됩니다. 각각의 방식들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점들을 상세히 비교해 보시면 어떤 게 본인에게 나을지 판단된 되실 겁니다.
2.1 월납형
월납형(월정산형)의 경우 매월마다 실제 자동차 주행 거리를 확인하여 그에 맞는 보험료를 나중에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으로는 유연한 납입인데요. 매월 보험료를 지불하므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할 수 있고 매월 실제 운행한 거리만큼만 보험료를 책정하므로, 필요치 않은 금액이 나가지 않게 됩니다. 또한, 다음 달 보험료를 사전에 조회하신 후 상황에 맞게끔 보험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월납형 단점으로는 월 단위로 매번 체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매월 주행 거리를 체크하고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므로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롯 플러그 장치를 설치해야 합니다. 실제 이동 거리 확인을 위해 해당 기기를 차에 부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2 연납형
연납 후 정산형 특징으로는 1년 치 보험료를 미리 지불한 뒤, 그다음 해 실제로 주행한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재측정하여 남은 금액을 돌려받는 방식입니다. 장점은 일시 납부 방식으로 연간 보험료를 모두 미리 내면 할인을 받을 수 있음 편리한 관리: 매년 한 번만 결제하면 되므로 월별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초기에 좀 큰 비용이 발생합니다. 1년 동안 내야 할 보험료를 한 번에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가입 후 일 년간은 보험료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운행한 거리를 기반으로 보험료가 정산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한 가지 참고할 사항은 마일리지 형태로 연간 주행거리 설정으로 1년이 지나 만료 시점에 본인이 설정한 주행거리보다 짧다면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3.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요?
어떤 방식이 더 이익인지는 각 개인의 재정 상태, 운전 습관 및 편의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각 방식의 장단점을 검토하신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를 두 대 이상 보유하고 있고, 그중 한 대는 운행 빈도가 적다면,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 자동차보험 월납형 상품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이 상품은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부과하므로, 운행 빈도가 적은 차량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했던 캐롯 손해보험의 퍼마일 자동차보험 굿드라이브 특약을 자세히 확인하시면 보험료를 절감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차에 캐롯 플러그를 장착 후 운행 시 측정되는 정보들을 토대로 안전운전 점수를 산출하게 되며, 보험 기간 만료 시점에 해당 점수가 70점 이상인 달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보험료를 최고 20%까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보험료를 절감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